에고그램 테스트 결과

(CBBAC)

목의 쇠줄이 풀린 강아지 타입

성격

천성이 자유인인 타입입니다. 남은 남, 나는 나라는 생활방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타인의 말과 행동에 대해서는 전혀 참견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주위사람들 역시 자신의 생활방식에 참견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런 타입에게는 딱딱하고 불편한 회사근무 등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호기심이나 야생마 기질이 왕성해 자유분방하게 살아가고 있으니 어느 정도는 통용되는 자유업의 길을 가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특히 자유업 중에서도 예능, 예술 등에 적성이 있다고 생각하면 거의 틀림이 없습니다. 목의 쇠줄이 풀린 강아지처럼 신나게 뛰고 돌아다니는 것은 자유지만 방종을 어느 정도 억제하고 타인과의 협조를 도모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재능이 있다 해도 사회로부터 인정받지 못한 채 일생을 마감하게 될 것입니다.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 - 당신에게 관용이라는 넓은 속을 요구하는 상대입니다. 하지만 그 자유롭고 활달한 모습이 마음에 든다고 해서 결혼을 한다면 몇 년 지나지 않아 매너리즘에 빠지게 될 것이 틀림없습니다.

거래처 고객 - 어떤 일이든 그다지 신용할 수 없는 상대입니다. 이야기는 반 정도만 받아들이는 것이 무난합니다. 특히 거래상담이라면 신중에 신중을 기하십시오.

상사 - 매사에 아무렇게나 떠들어대는 상사가 될 것입니다. 또 퇴근 후에야 생기를 되찾고 일은 멀리합니다. 일은 적당히 해두고 놀이에 관한 이야기꽃을 피우는 편이 상대방의 마음에 들기 쉬운 방법입니다.

동료, 부하직원 - 어떻게 지도해도 기업전사로서 키워내기에는 무리입니다.

copyright(c) egogramtest.kr
문의/건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