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고그램 테스트 결과

(CACCB)

허술하고 어두운 성격 타입

성격

자상한 마음씨가 인생의 플러스 요인이 되지 못할 뿐 아니라 오히려 우유부단한 성격이 되어 이용만당하게 됩니다. 꾸물거림과 아둔함의 대명사와 같은 존재. 성격이 무르고 어두우니 이쯤 되고 보면 자상한 마음 같은 건 인생에 아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겨우 사람들로부터 연민의 정을 끌어내는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상거래에서는 사람들의 먹이가 되고 샐러리맨은 바닥에 들러붙어 만년 평사원으로 남는 것이 고작입니다. 어떤 직업이 적합할지 생각하기 전에 먼저 어떻게 하면 평범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인지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 - 이 타입은 균형이 지나치게 나빠 자상함만을 평가해 줄 수 있는 상대가 못됩니다. 그만두는 것이 좋습니다.

거래처 고객 - 사교모임과는 엄연히 다르니 부드러운 무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관계를 맺고 있다보면 그 사이 불량채권 같이 달갑지 않은 것들이 생겨날 뿐입니다.

상사 - 부하직원들의 차나 뽑아주며 돌아다니는 타입이니 리더십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입니다. 어쩌면 당신에게는 수완을 보일만한 기회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동료, 부하직원 - 아무리 인간적인 면이 좋아도 일반적인 경제활동조차 되지 않는다면 회사에 남겨둘 수 없습니다.

copyright(c) egogramtest.kr
문의/건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