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고그램 테스트 결과

(BCABC)

고독한 타입 2

성격

의리와 인정, 남에 대한 배려를 모두 버리고 사려분별만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타입입니다. 이대로는 일반적인 사람들과 도저히 교제할 수 없기 때문에 매우 외로운 사람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타입은 그런 것을 전혀 개의치 않습니다. 사람들이 신변에 몰려있는 것을 오히려 싫어하는 타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로운 처지가 되는 것을 환영하는 마음도 일부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인생관이나 사물에 대한 가치관이 변하면 흑도 백이 되고 생사에 대한 사고방식까지 역전되는 일도 있으니 사람의 살아가는 모습이란 정말 신기한 것이죠. 어쩠든 성격의 좋고 나쁨의 기준을 세울 때는 역시 일반 사회인으로서 보편적인 것을 좋다고 여길 수밖에 없습니다. 즉 이 타입 같은 캐릭터는 매우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단정 지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 타입에게는 마음에 여유를 갖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 - 대체로 이런 타입은 독신주의자가 많기 때문에 당신의 결혼상대로서 거론될 일도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만일 우연한 기회에 그렇게 되었다 해도 절대 그만두는 것이 좋을 상대입니다.

거래처 고객 - 감정을 배제한 타산만을 우선하는 비즈니스라면 아마 당신은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상사 - 이런 타입이 관리직에 있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지만 만에 하나 이런 상사를 만났다면 논리적인 말과 행동으로 나갈 수밖에 없습니다.

동료, 부하직원 - 숫자를 맞추는 일이라도 시켜두십시오. 그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copyright(c) egogramtest.kr
문의/건의 바로가기